SORABOL UNIVERSITY
의로운 전문 지성인 육성, 서라벌대학의 교육 이념입니다.
Drag from side to side.
학생 |
실천과제 1 |
1. 학생들이 불편사항에 대해 건의해 오면, 즉각 처리해주고 다른 불편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며, 사후에 불편사항 처리에 대한 만족 여부를 확인한다. | |
2 |
2. 학생들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하고, 가급적 이름을 불러주며 존댓말을 사용한다. | ||
3 |
교원 |
3-1. 매주 월, 수, 금요일에는 학과 홈페이지, 블로그, 기타 포털 등을 통해 본인 학과와 관련된 질문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고 답변을 단다. 또한 본인 학과와 관련된 홍보사항을 홈페이지, 블로그, 포털 등에 올려 학생들과 소통한다. | |
직원 |
3-2. 매주 월, 수, 금요일에는 학교 홈페이지, 블로그에 본인 업무와 관련된 질문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고 답변을 단다. 또한 본인 업무와 관련된 상세 공지사항을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올려 학생들과 소통한다. | ||
신뢰 |
4 |
4. 모든 교원과 직원은 서로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로서 서로 존중하며, 직원은 모든 교원을 “교수님”, 교원은 모든 직원을 “선생님”으로 호칭한다. | |
5 |
5. 교직원들 사이에서 특히 남녀 관계에 있어, 공무와 사무를 철저히 구분하며, 이성 상대가 성적 불쾌감이나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행동을 절대 하지 않는다. | ||
6 |
6. 내가 맡은 고유 업무만 내 일이 아니다. 우리 팀, 우리 학과의 모든 업무에 대한 해당 구성원들이 공동 책임을 지며, 다른 팀원 또는 소속교원이 업무 과다로 인해 퇴근시간이 늦어지면 나 혼자 퇴근하지 않고 모든 팀원 또는 소속 교원이 함께 일을 나누어 업무가 특정인에게 몰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. | ||
7 |
7. 우리 학과 및 우리 부서 업무 전체에 관한 매뉴얼을 만들어 내가 자리를 비울 때에도 옆 동료가 단기간에 업무를 파악해 대체해 줄 수 있도록 한다. | ||
혁신 |
8 |
교원 |
8-1. NCS기반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지속적으로 역량강화에 힘쓴다. |
직원 |
8-2. 본인 및 소속 팀의 업무 성격에 따라 어학 또는 컴퓨터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. | ||
9 |
9. 입학정원 감축으로 비상긴축경영을 할 수 밖에 없는 만큼, 10원이라도 더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한번 더 고민해 본다. 과거처럼 매년 이월금이 일부라도 있을 때는 비용을 좀 더 써도 나한테 직접적으로 돌아오는 피해는 없었지만, 지금처럼 이월금이 전혀 없거나 매년 적자가 나는 경우 내가 낭비한 만큼 고스란히 차년도에 재정압박으로 이어져, 결국 우리 대학의 존립, 내 직장의 안정성, 내 급여수준과도 직결되는 문제임. 내 집 전기를 아끼는 심정으로 각종 비용 절감에 힘쓰자. | ||
10 |
10. 매달 15일에 건의사항에 대해 학교에 제안한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