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강신청

학생들은 수업을 받고자 하는 모든 교과목에 대해 대학에서 지정한 기간에 반드시 수강신청을 해야 합니다.

신청안내

  • 신청대상 : 재학생 및 복학생
  • 신청시기 : 개강 2주전에 대학 홈페이지 사전공지
    (※ 수강신청 기간 내 완료하지 못한 학생은 수강신청정정기간에 신청 가능)
  • 신청학점 : 한 학기 최소 16학점 최대 24학점(단, 재학연한을 초과하여 미 취득 학점이 9학점 이하인 경우는 학점등록 신청 가능)

신청방법

  • 재학생 : 인터넷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
  • 복학생, 학점미달자 : 지도교수에게 수강지도 받은 후 수강신청

신청절차

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> 수강신청(수업정보->수강신청) > 수강신청확인원 출력(수업정보->수강신청과목) > 제출(담당교수)

유의사항

  •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성적이 인정되지 않으며, 학점이 부여되지 않음.
  • 수강신청을 한 교과목은 임의로 변경 불가, 부득이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수강신청 정정원을 매학기 초 2주일 내에 학과장을 통하여 교무처에 제출해야 함.
  • 복학대상자 중 학적상태가 휴학인 경우 복학신청 후 수강신청 가능함.
  • 복학자 및 학점미달자는 반드시 학과장 및 지도교수로부터 수강지도를 받고 수강신청 해야 함. 수강신청 한 교과목 중 수강인원이 미달일 경우는 폐강될 수 있음.
  • 수업시간이 중복되는 교과목은 수강신청 불가함.
  • 재학생 중 수강신청 한 후 휴학한 경우 당초 수강 자료는 삭제처리 됨.
  • 등록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개강을 한 경우, 등록금 전액환불은 불가함.